경제적 자유를 위해

경기소비주 화장품주, 백화점주, 면세주 본문

주식 섹터별 전망 및 추천

경기소비주 화장품주, 백화점주, 면세주

모아모아서 2021. 3. 23. 02:59

현재의 변동성장에 높은 밸류를 받고 있는 성장주를 뒤늦게 들어가기 전에 경기 소비주에도 주목을 해야할 때입니다.
중국 소비 증가와, 백신 접종 확대, 한-중 관계 회복 시그널을 통해 중국 관련 사업 환경이 개선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국 면세점과 화장품 업체들은 코로나 19 상황 속 빠른 매출 회복을 통해 중국 현지 수요가 입증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관련 업체들의 높은 실적 모멘텀이 기대되는 만큼 경기소비주인 화장품주, 백화점주, 면세주에 대해 관심을 가질때 입니다.

 

2차전지 관련 투자 방향, 원자재 슈퍼사이클 관련 내용 및 백신 수혜 관련 내용도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2021.05.02 - 2차전지 관련주 향후 투자 방향성 및 소재주

 

2차전지 관련주 향후 투자 방향성 및 소재주

올해 초까지 가장 큰 상승을 보여줬던 2차전지 관련주는 현재 가장 큰 변동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평균 20% ~ 30%가 되는 조정을 거치면서 현재 다시 회복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러한 2차전지

dindongdong.tistory.com

2021.04.29 - 원자재 슈퍼사이클 구리 관련주에 주목

 

원자재 슈퍼사이클 구리 관련주에 주목

선진국을 중심으로 시작되고 있는 인프라 투자안과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으로 원자재가 그 어느 때보다 원자재 슈퍼사이클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인프라와 친환경 원자

dindongdong.tistory.com

2021.03.28 - 미국 백신 수혜 경기회복주, 성장주

 

미국 백신 수혜 경기회복주, 성장주

어느덧 21년 1분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21년 1분기의 경우 한국 주식과는 다르게 미국의 경우는 끊임없이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이제 1분기가 지나고 2분기에 주목해야 할 테마는 어떤 것이 있

dindongdong.tistory.com

 

주요 업체들의 경우 코로나 19 이전보다 높은 수준으로 반등할 것으로 보입니다. 백신 접종률이 확대되고 있고, 또한 한-중 관계 개선 기대감까지 높아지고 있어 업종 밸류에이션 회복 또한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의 가장 큰 피해업종들은 화장품주, 백화점주, 면세주와 같은 소비 업종인 만큼 가장 큰 턴어라운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자료: NH 투자증권 리서치본부 전망

백화점주

당초 예상보다 선진국들의 빠른 백신접종으로 인해 코로나 19에 부담감은 점점 줄어들 것으로 보입니다. 업황 개선과 함께 백화점과 면세점의 신규 출범에 따른 매출 가세로 큰 폭의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해의 낮은 기저효과로 인해 올해부터 적자 축소로 영업이익이 상당부분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백화점을 백화점 최우선 종목으로 보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의 경우 코로나 19기간 동안 다섯 번째 출점 및 적극적인 외형 확장을 지속해 더현대 서울점 매출 기대치 상회 및 오프라인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증가된 오프라인 매장의 효과는 백신 접종과 함께 가장 크게 수혜를 볼 거 승로 보입니다.

 

 

 

면세점주

면세점 업종이 현재 불확실성이 컸던 이유는 중국 면세로 면세점이 이동하는거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 면세점에 대한 경쟁력 저하가 아닌 코로나 19로 인해 해외 이동이 제한되어 중국 자국 내에 여행으로 중국 면세점이 매출 1위를 했지만 글로벌 여행이 자유로워지면 중국인들의 면세 소비 판도가 한국으로 바뀔 가능성이 클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고객 믹스와 임차료 부담 완화로 인해 수익성 개선폭이 클 것으로 보입니다. 호텔신라를 면세점 최우선 종목으로 보고 있습니다.

 

-호텔신라의 경우 글로벌 압도적 화장품 소싱 능력, 인천공항 임차료 부담 완화에 따른 수익성 개선, 중국 인바운드 고객 믹스 개선으로 영업이익이 꾸준히 증가해 2023년 영업이익은 3,800억 원까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화장품주

한국 화장품이 다시 경쟁력이 회복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 내 화장품 소비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가장 수혜를 많이 받고 있는게 한국 화장품입니다. 백신 접종 확대 및 한-중 관계 개선 시 중국 현지의 높은 수요가 고 마진 면세점 채널로 확대되며 예상보다 높은 수준의 실적 반등이 일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큰 종목으로는 아모레퍼시픽을 최우선으로하고, 코스맥스를 그 다음으로 보고 있습니다.

- 아모레퍼시픽의 경우 1분기 예상보다 양호한 실적 개선세를 보이고, 온라인 채널이 30% 이상 고신 장하고 있고, 면세점 매출이 백신에 의해 전환할 가능성이 커졌다는 게 가장 큰 이유입니다.

- 코스맥스의 경우 중국 화장품 회복 수혜 및 중국 사업 기저효과가 클 것으로 보고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