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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인프라 투자 관련주, 수혜주 (바이든 수혜주)

모아모아서 2021. 4. 6. 02:23

미국 인프라 투자 관련주, 수혜주 (바이든 수혜주)

미국 인프라 투자안은 대략적으로 2.3조 달러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이는 미국 1.9조 달러 재난지원금과 비교해도 0.4조 달러가 많은 양으로서 인프라 투자안을 통해 향후 미국의 방향을 알 수 있습니다.인프라 투자 관련주 (바이든 수혜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눈여겨봐야할 것은 트럼프와 바이든의 인프라 투자안을 통해 비교해보겠습니다.

 

두 정부의 공통점으로는 둘 다 자국 위주의 Buy-America, 그리고 인프라 투자에 집중해 일자리와 경제회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바이든 정부는 트럼프 정부가 인하하였단 법인세율을 21%에서 28%로 인상 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이는 결국 현재의 성장주들에게 법인세율의 인상은 상당히 안 좋은 결과를 불러올 거라고 생각하고 있지만 급격하게 올리는 게 아니라 15년에 걸쳐 단계적으로 인상하기 때문에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법인세율을 15년이 아닌 단기간에 급격하게 올린다면 현재의 성장주의 이익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바이든 수혜주로 알려진 인프라 관련주는 건설, 일자리/혁신, 홈케어 복지, 교통 등으로 나눠지고 있습니다. 교통과 건설에서 바이든 정부가 계속 언급한 그린 에너지에 집중하는 것을 보입니다. 그래서 전기차 및 그린에너지 예산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은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통해 확실히 알 수 있는 것은 전통 인프라 업종이 1차 수혜 이후 중장기적으로는 친환경 인프라 업종이 수혜를 크게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바이든 정부의 인프라 투자 전략을 통해 향후 친환경 인프라 업종 방향성에 대해 주목해볼 필요가 있고, 인프라 관련주에 대한 투자를 미리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바이든 인프라 수혜주 발표와 맞물려, 그간 소외된 업종에 대해 다시 한번 더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동안 주도주를 이끌었던 반도체, 자동차 업종의 경우 외국인과 기관이 끊임없는 매도 강세를 보였습니다. 결국 전기차 시장의 경우 바이든 정부의 인프라 예산안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업종인 만큼, 지금은 소외받고 있지만 다시 한번 더 주도주가 되어 이끌고 갈 확률이 높습니다. 전기차가 주도를 하게 된다면 이에 따라 2차 전지 업종 또한 다시 한번 더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3월의 경우 기관과 외국인의 경우 기존의 주도주들을 매도하고 변동성 장세에 은행, 보험, 철강 등 고배당, 전통 인프라 업종에 매수를 집중하였습니다. 매도 상위 종목의 경우 소프트웨어, 화학, IT가전 등 밸류에이션에 부담이 높은 업종들 위주였습니다.

 

바이든은 기존의 산업재, 소재, 에너지 등 전통 인프라의 투자를 낮추고, 그린에너지와 전기차와 같은 인프라 관련주와 인프라 수혜주에 예산 비중을 확대했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는 다시 한번 더 2차 전지, 전기차, 친환경 업종에 관심을 가질 때 인 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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