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섹터별 전망 및 추천

게임주 전망 및 게임주 관련주 추천

모아모아서 2021. 6. 25. 04:42

테어퍼링 금리 인상과 같은 단어가 나올 때마다 주가는 휘청하고 있습니다. 특히 성장주 관점에서 저 두 단어는 가장 기피해야 할 용어들입니다. 금리 인상이 빠르면 2022년부터 시작될 거라고 전망하고 있는 지금 어느 섹터에 투자해야 할지가 가장 큰 관건입니다.  경기민감주, 경기회복주, 가치주들의 경우 성장주에 비해 못 오른 만큼 이번 2021년 1월을 기점으로 가치주의 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가치주들이 슬슬 주가의 부담을 느끼고 있는 지금 성장주의 사이클이 다시 돌아오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가치주가 올라가는 동안 1월부터 조정을 받은 성장주들이 이제 주가의 부담을 느끼지 않을 정도까지 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테이퍼링, 금리인상과 같은 단어가 나온다면 결국 성장주는 다시 주가 상승에 큰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가치주와 성장주에 대한 고민이 있는 지금 게임주에 대해 투자해 보는 것도 좋은 전략입니다. 게임주는 왜 지금 같을 때 투자하면 좋을지 알아보겠습니다.

 

게임주 전망 및 게임주 관련주 외에 아래 다양한 이전 글들도 참고하시면 투자방향에 많은 도움이 되실 거 같습니다.

2021.06.24 - 여름 관련주, 여름 수혜주 드라이아이스 종목 추천

2021.05.02 - 2차전지 소재주 (2차전지 전망 및 방향성)

2021.05.13 - MSCI 리밸런싱과 편입, 편출 종목

2021.05.24 - 반도체 소재주, 반도체 장비주 총정리

2021.06.01 - 탄소배출권 관련주, 수혜주 (탄소배출권이란)

게임주 전망 및 게임주 추천

게임주는 성장주 같지만 성장주랑은 또 다른 특색을 보이고 있습니다. 성장주의 경우 향후 미래를 보고 먼 미래의 현금흐름에 기대를 거는 것과는 다르게 게임 산업은 이러한 면에서 성장주랑은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높은 부채비율을 가지고 있지 않고, 미래에 성장 가치를 보고 투자를 하는 산업 섹터도 아닙니다.

 

이미 꾸준한 캐시카우가 있고, 신작 출시와 함께 엄청난 영업이익이 동시에 일어나는 만큼 2020년 기준 순현금 기업이 아닌 곳은 한 곳뿐 일정도로 부채 비율 또한 낮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말은 즉 금리 인상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고, 산업 전반적으로 부채비율에 따른 이자 비용 급증에 따른 고민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이자 비용에 대한 고민이 없는 만큼 금리 인상 시 수혜를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대표적인 예로 금리 인상기에도 꾸준하게 실적 및 성장을 보인 게임회사로는 엔씨소프트가 있습니다. 2021년 하반기 그리고 2022년까지 투자를 하신다면 게임주의 전망을 보고 게임 관련주에 투자하는 것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게임주, 게임 관련주의 경우 금리인상과 테이퍼링과 같은 외부 요인보다는 각 기업별 신작 게임 출시 및 기업들의 실적을 보고 투자를 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게임주 투자 시 고려사항

1. 신작 출시로 인해 유의미한 실적 성장이 가능한지

2. 기존 신작들의 장기 지속성 여부 파악

새로운 시장에 도전하는 기업 (게임주) 및 게임주 신작 출시

펄어비스

압도적인 IP를 보유한 기업이 아니면 국내의 경우 수익성에는 한계가 명확합니다. 펄어비스의 경우 국내 기업들이 시도하지 않은 콘솔 어드벤처에 도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검은사막>과는 다르게 <붉은사막>의 경우 다양한 장르에서 시도가 가능할 것으로 보여 추후 해외 수익성까지 확보하게 된다면 큰 주가 상승을 이룰 것으로 보입니다.

 

조이시티

현재 조이시티는 서브컬처 장르 및 시뮬레이션에 집중함으로써 해외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현재 두 장르 모두 전 세계 게임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장르로 해외 시장 진출 시 큰 혜택을 볼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2018년에 출시한 건십배틀, 캐리비안 해적이 매 분기 최고 매출을 보이고 있어 꾸준한 캐시카우를 보이고 있습니다.

 

위메이드

현재 미르의 전설 IP가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어 중국 기업들이 해당 IP를 이용하여 꾸준한 개발을 진행하고 있어 과거 IP  라이선스 매출 비중이 50% 이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2021년부터 연간 영업이익률 30% 이상을 기록할 것으로 보이며, 하반기에 신작 게임 미르4 글로벌, 미르M 그리고 2022년에는 미르W까지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중국 게임 시장 재개시 가장 큰 수혜 게임주 및 게임 관련주 추천

현재 중국에서는 수집형 RPG나 전략 시뮬레이션의 경우 엄청난 개발이랑 발전을 이루고 있어 이러한 장르의 경우 중국 시장에서 큰 수혜를 못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높은 기술력을 요구하는 MMORPG 장르의 경우 아직 한국을 따라잡을 수 없을 것으로 보여 MMOPRG장르의 게임회사들이 큰 수혜를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엔씨소프트 <리니지2M>, 위메이드 <미르>, 웹젠 <MU>